이런 활동하고 싶어요

정보센터 이런 활동하고 싶어요

중학생 교육봉사 지원하고 싶습니다. 한번만 읽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작성일 2022-05-09 13:0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에 살고 있는 성균관대 화학공학과 대학생입니다.


현재 포스코에서 주관하는 멘토링 수업을 맡아 화상과외로 중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데요.

다른 학생들은 저한테 수업받는것 이외에도 다른 곳에서 사교육을 받고 있지만,

 그중 한 학생은 그동안 단한번도 사교육을 받아온적이 한번도 없고 이번에 저한테 수업을 듣는게 다라고 합니다.

이 학생(현재 중학교 2학년)은 숙제를 내주면 한번도 안해온적이 없고, 학습의욕이 정말 크지만 학교에서 학생들이 사교육을 받고있다는 전제로 진도를 나가고 있어 공부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꿋꿋하게 공부를 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학생에게 큰 감명을 받아 제 재능을 꼭 나누고 싶어 이를 연결해주실 봉사기관을 찾게 되었습니다.

제가 포스코를 통해 이학생과 수업을 계속 하고 있긴하지만 한 학생당 배정된 시간이 일주일에 최대 2시간이고 이 마저 6개월만 가능합니다.

이는 현재 이 학생에게 턱없이 부족한 시간입니다.


5년동안 끊임없이 수많은 과외와 학원알바를 통해 정말 많은 아이들(100명이상)을 만났지만 이렇게까지 제가 안타깝게 느껴진적은 처음이어서 이렇게라도 하는 것이 지역교육불평등해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추가로 저는 작년 1년동안 서울시봉사동행에서 이와 같은 과외봉사를 맡은 경력이 있습니다.

이 기관에 부탁을 하고 싶었으나 지역이 저와 학생둘다 서울이 아닌지라 불가능하였습니다. 그래서 학생 지역에서 온라인 화상교육을 연결해줄 수 있는 봉사기관을 찾아보게 되었고 포항시에서는 교육봉사가 오프라인밖에 운영이 되지 않고 있는 점을 알게되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 글을 읽고 깊은 공감을 느끼시는 분이 한분이라도 계신다면 01062905141로 문자부탁드립니다.

연락을 주신다면 신뢰를 드리기 위해 원하신다면 저와 학생모두 더욱 진솔하게 전화로 인적사항과 사정을 더 말씀드릴예정입니다.


ps. 저는 현재 이 학생과 중학교2학년 수학 수업을 진행중이고, 봉사가 가능하게 된다면 그 외의 전반적인 과목을 지도해줄 예정입니다.

    일주일에 2시간정도의 봉사를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조율은 가능합니다.

+ 줌 플랫폼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 문자주시면 학생의 연락처도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글 텍스트미용봉사
다음글 텍스트이런 봉사하고 싶어요
이전글 텍스트사회봉사 의뢰
이전글 텍스트포항 바닷가 쓰레기 줍킹